티스토리 뷰
류마티스 관절염의 진단은 방사선사진 및 혈액검사, 임상증상 등을 통해 진단을 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류마티스 관절염은 발가락, 손과 손목, 무릎, 어깨 등의 다양한 관절 부위에서 통증이 나타나게 되고 종창을 보일 수 있다고 하며 이러한 증상이 6주 이상 이어지며 좌우대칭적으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증상이 심해질 경우 관절의 여러 부분의 통증이 나타나는 것만이 아니라 근육통이나 발열 등의 전신적인 증상이 같이 나타나게 되기도 합니다. 관절염이 생기고 난 후에 아침이 일어날 때 관절이 뻣뻣한 조조강직 증상을 느끼는 경우도 있는데요, 조조강직 증상은 일반적인 퇴행성 관절염의 조조강직 증상과 다르게 1시간 이상 강하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류마티스 관절염의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활막이라는 부분이 공격을 받으면서 생기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우리 몸의 면역을 담당하는 세포에게 공격을 받으며 관절 증상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보니 무리를 하며 사용한 관절, 어딘가 부딪히는 등의 외상을 입은 관절 부위에만 통증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몸의 이곳저곳에 다발성으로 관절염의 증상이 나타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증상이 진행되면서 관절의 변형, 파괴 등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류마티스 증상이 나타나게 될 경우 환자의 입장에서 걱정이 많이 될 수 있는데요, 과거와 다르게 현재는 다양한 류마티스 치료 약제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치료 약제도 부족하고 관심도 적은 질병이었지만 90년대 이후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활발하게 약제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대구류마티스잘보는곳 통해 꾸준히 바른 치료를 받을 경우 류마티스 관절염의 증상으로 인한 관절 파괴 및 관절 통증 등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 건강하게 활동을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걱정되는 마음을 줄이고 오해를 하기보다는 의료진과 상의하여 나의 상태를 알고 대구류마티스잘보는곳 통해 나에게 맞는 관리를 하도록 해야 하는데요, 이곳에서는 대구류마티스잘보는곳 필요한 분들을 위해서 도움을 드리고자 하며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 스테로이드, 항류마티스제, 생물학적 제재 등의 약제를 사용해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증상에 맞는 치료를 돕습니다.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의 경우 염증과 통증을 감소하는 것을 돕는 약제라고 합니다.
그리고 스테로이드 약제의 경우에는 보통 항류마티스제를 사용해 치료를 하는 과정 속에서 효과를 보이기까지 1-6개월 정도가 걸리는 편이라 그 시기 동안 염증을 줄이기 위해 가교치료의 역할을 하는 약제로 스테로이드를 이용하게 되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항류마티스제의 경우 먼저 설명한 것처럼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는 특징이 있으며,
관절파괴, 변형 등을 줄이는 것을 도와서 꾸준히 오래도록 사용하게 되는 약제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물학적 제재 등의 방법이 있는데요, 이는 기존에 사용되던 항류마티스제 약제의 사용을 했지만 잘 맞지 않는 경우에 선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다만 현재 가격이 비싸고 감염, 종양, 결핵 등의 일부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해서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대구류마티스잘보는곳 필요한 분들을 위해서 이곳에서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 스테로이드, 항류마티스제, 생물학적 제재 등의 약물 치료 과정 중 개인에게 맞는 치료를 돕고자 하며 부작용의 우려를 줄이기 위해서 약물의 특징, 장/단점을 알고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치료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대구류마티스잘보는곳 필요한 분들이 원하는 치료와 더불어 일상 속에서 스스로 하는 것이 좋은 생활 환경 정비, 습관 관리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드리고 있는데요. 평소 꾸준히 부담이 적은 운동을 하면서 관절 주변 근육을 튼튼히 하며 관절의 부담을 줄이는 것, 그리고 체중 조절을 통해 정상 체중을 유지하며 과체중으로 인해 생기는 관절의 부담을 줄이는 것 등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평소 생활하는 집, 환경에서 습도가 높은 편이 아닌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데요, 높은 습도의 환경은 체내 수분 증발을 막는 데 영향을 주면서, 관절 부분에 부종이나 통증을 유발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실내 습도를 50% 이하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모두가 같은 증상과 특징을 보이는 것이 아닌 만큼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해 건강한 관절과 일상을 지켜드리는 곳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50m
© NAVER Corp.
류마잘보는내과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421